소중한 기부금을 가치있고 투명하게 사용합니다.누구나 쉽고, 즐겁게, 일상속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바로 그런 "희망을 만드는 이웃들"입니다

아이들의 눈물을 닦아주고 싶어요~ - 여성용품울 기부해주신 원영아, 최호성 기부자님 <부천희망재단 기부소식>

재단에 걸려온 한통의 전화

"생리대를 보내려고 합니다"


원영아님은 우리 동네에 있는 아이들을 돕는 일에 보태고 싶다며 여성용품을 보내주셨습니다. 
몇일 뒤 물품 전달을 위해 방문해 주신 최호성님의 얼굴에서는 뿌듯함이 물씬 피어오릅니다.


물품을 기부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한종류가 아닌 용도별로 다양하게 주시는 섬세함도 발휘해 주셨습니다. 

기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6년 우리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신 깔창생리대 사건으로 한국 생리대 정책이 많이 바뀌었죠. 
서울시를 포함한 많은 지자체가 생리대 정책을 재검토했습니다.
돌봄 사각지대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소녀돌봄 약국, 가출청소년 쉼터 등에 생리대를 비치해 지원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현재는 여성가족부에서 생리대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국민카드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중에도 더 필요로하는 여성청소년에게 꼭 전달이 되었으면하는 기부자 분들의 마음을 담아 생리대 12box (564여팩은)전달처를 고민했습니다. 부천시 청소년 관련 기관들을 조사하고, 의논하여 최종 청소년 일시쉼터 별사탕에 전달되었습니다.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는 위기.가출청소년들에게 7일 이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열려있는 곳인데요.
쉼터에서 퇴소를 하지만, 아직 도움이 더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퇴소시 여분의 생리대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기부자분들의 따뜻한 미소만큼이나
마음도 잘 전달되길 바랍니다~!

수정 삭제 목록